답변

내용

 천주교와 기독교의 차이가 무엇이냐는 질문은 잘못된 것입니다. 천주교와 개신교의 차이가 무엇이냐고 물어야 합니다. 기독교 안에 그리스정교, 가톨릭, 개신교가 공존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각각 같은 하나님을 믿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천주교와 개신교의 관계에 대해 천주교와 개신교가 각각 설명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천주교는 베드로라고 하는 1 교황으로부터 로마가톨릭에 지속적으로 교황이 승계되어 왔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정통성이 거기에 있다고 얘기하지요. 개신교는 중간에 가톨릭의 분파로 만들어졌다고 봅니다.


 반대로 개신교는 원시 기독교에서 시작해 초기 300 동안 순수한 모양을 갖추고 있던 기독교를 로마가 공인해 국교가 다음 정치적 색깔을 지니게 것이 로마가톨릭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기독교의 본질에서 벗어나 있었기 때문에 종교개혁을 통해 원래 기독교가 가르치던 본질을 되찾은 것이 개신교라고 합니다이것이 역사적 시각의 차이입니다.


 이제 실제로 믿는 것에서의 차이점에 대해 아주 단순하게 이야기하면, 개신교는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는다고 하고, 가톨릭은 믿음으로 구원을 얻지만 행위도 같이 따라야 하므로 믿음과 행위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개신교에서는 최종적인 권위가 성경에 있다고 이야기하는 반면, 천주교에서는 최종적인 권위가 교회와 전통에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런 점들이 천주교와 개신교의 차이입니다. 

관련설교 해당 설교가 없습니다. 관련 설교가 진행되면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서적 [ SO WHAT'S THE DIFFERENCE ? ] ( FRITZ RIDNOUR, Regal) p.34-51


Posted by 하나복DNA네트워크